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닭날개 닭봉 조림 만들기! 맥주 안주로 안성맞춤!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 같은 날씨면 닭고기에 맥주 한잔 생각나죠? 맥주 안주 요리로도 좋고 밥반찬으로도 좋은 백종원의 닭날개 닭봉 조림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기본 재료>

 

닭날개 300g, 닭 봉 300g, 생강 반개, 청양고추 2개, 대파 1대, 우유

 

 

<양념 재료>

 

물 한컵, 간장 1/4컵, 맛술 1/4컵, 설탕 1/4컵 

 

 

<만드는 법>

 

1. 닭날개와 닭봉은 깨끗하게 씻어서 볼에 담아주시고 우유를 넣어서 30분 정도 담궈서 비릿내를 잡아주세요. 우유가 없으시면 물로 조금 더 깨끗하게 씻어주셔도 좋습니다.

 

2. 대파와 생강, 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대파와 생강은 닭고기와 함께 끓이다가 건져내 줘야하기 때문에 너무 잘게 자르지 말아주세요

 

3. 물 한컵, 간장 1/4컵, 맛술 1/4컵, 설탕 1/4을 넣고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4. 우유에서 닭날개와 닭봉을 꺼내서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5. 간장 양념물을 닭날개와 닭봉이 살짤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고 대파와 생강도 넣고 끓여주세요

 

6. 물이 어느정도 졸아서 진한 갈색이 되면 대파와 생강은 건져내주세요 

 

7. 양념이 타지 않게 중약불로 바꿔서 계속 졸여주시고 물이 거의 졸았을때 고추를 넣어서 매운 맛을 입혀주세요

 

8. 양념이 거의 없어지고 윤기가 닭고기에서 흐르면 닭날개 닭봉 조림 완성입니다!!!

 

 

자 그러면 이제 제가 만드는 과정 보여드릴께요!!! 따라오세요 ㅎㅎ

 

 

1. 재료 준비

 

닭날개와 닭봉이 나뉘어져 포장되어 닭날개, 닭봉을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처음에 겉면에 날개라고만 적혀 있어서 두봉지 다 날개인줄 알았는데 한쪽은 닭날개, 한쪽은 닭봉이더라구요.ㅎ 닭봉도 같이 먹고 싶었는데 잘됐다 싶었지요ㅎㅎ

 

대파와 생강은 끓이다가 건져내 줄 거라서 큼지막하게 잘라주세요~ 저는 생강이 없어서 생강가루를 조금 넣는 것으로 대체했어요~ 청양고추는 2개 정도 넣어주시면 되는데 매운맛을 더 입혀서 드리고 싶으신 분들은 추가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총 3개를 넣었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더 넣었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닭날개와 닭봉은 깨끗한 물로 씻어서 우유에 30분 정도 담궈주시면 비릿내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념장은 미리 작은 계량컵 기준으로 물 한컵, 간장 1/4컵, 설탕 1/4컵, 맛술 1/4컵을 섞어서 만들어주었고 우선 절반 정도 넣고 끓이다가 간을 보면서 조금 더 추가하였어요! 

 

대파와 생강을 먼저 넣고 끓여주시면 되는데 저는 매운 맛을 조금 더 깊이 입히려고 청양고추 2개를 같이 넣고 끓여봤어요~ 국물이 보글보글 끓고 양념이 진한 갈색이 되면 대파와 생강은 먼저 건져내 주세요~ 

 

양념이 타지 않게 중약불로 바꿔주시고 국물이 조금 더 졸이면서 청양 고추 1개를 더 추가했어요~ 여기서 한 2~3개 정도 더 추가 해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양념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졸여주시면 닭날개 닭볶음 조림 완성입니다!

 

닭고기에서 윤기가 어떻게 이렇게 흐르던지.ㅋㅋ 단짠의 조화가 아주 일품인 닭날개 닭봉 조림이네요~ 고추를 살짝 곁들여서 한입 먹어보니 아주 살짝 자극적이기도 하지만 너무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었네요.ㅎ

 

단맛을 조금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설탕의 양을 조금 줄여주셛 좋을것 같아요.ㅎㅎ 무더운 여름밤 맥주 한잔 닭날개 닭봉조림과 함께 해보세요.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