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참치마요덮밥 레시피! 함께 만들어 보아요~

안녕하세요! 집에 남은 캔참치를 활용한 요리로 지난번 참치마요주먹밥에 이어 백종원의 참치마요덮밥을 만들어보았어요^^ 두 요리가 무슨 차이냐구요? ㅎ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ㅎㅎ

 

먼저 백종원의 참치마요덮밥 레시피 갑니다!

 

<기본 재료>

 

밥 1공기, 참치1캔, 양파 1/4개, 단무지 3~4조각, 김가루, 계란 1~2개

 

 

<양념 재료>

 

마요네즈 3~4큰술, 설탕 1/2 큰술, 식초 1/2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참치 1캔을 기름을 제거하고 넓은 볼에 담아주세요

 

2. 양파와 단무지는 잘게 잘라서 참치와 잘 섞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김가루가 없으시면 김을 잘게 잘라서 김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3. 참치와 잘게 자른 단무지와 양파를 볼에 넣은 후에 설탕 반큰술, 식초 반큰술, 소금 약간 그리고 마요네즈 3~4 큰술을 넣어서 잘 비벼 주세요.

 

4. 계란을 잘 풀어서 후라이팬에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계란의 양은 기본적으로 1인 1개 정도면 적당합니다

 

5. 밥 한공기를 접시 가운데 올려주시고 그 주변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둘러줍니다. 밥위로 참치를 올리고 김가루를 뿌려주면 맛있는 참치마요덮밥 완성입니다!

 

참치마요주먹밥도 아주 간단하게 도시락처럼 먹을 수 있지만 참치마요덮밥은 양파가 조금 들어가고 계랸도 추가되어 조금 더 다채롭고 담백한 맛을 느낄수 있었어요~

 

자 이제부터 제가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가시죠~~ 출발!!

 

 

1. 기본 재료 준비

 

참치 1캔을 준비해주세요~ 참치의 크기에 따라서 1캔은 다 사용하셔도 되고 큰 캔의 경우 반정도만 사용하셔도 되고 배고픈 만큼 양은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양파와 단무지는 잘게 잘라주세요! 참치와 밥과 함께 비벼먹는 비빔밥이기 때문에 식감을 조금 느낄 수 있도록 크기를 조금 크게해주셔도 좋고 저는 맛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그리고 김가루가 없으신 분들은 김을 잘게 잘라서 김가루를 만들어 주셔도 되고 김을 비닐백에 넣고 부셔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 양념 재료 준비

 

참치와 마요네즈만 섞어도 맛있지만~ 설탕 1/2큰술, 식초 1/2큰술, 소금을 약간 넣어서 보다더 감칠맛을 더해주도록 합니다. 백종원의 레시피는 간단한 것 같지만 세부적으로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ㅎㅎ

 

자 이렇게 재료와 양념을 잘 섞어주시면 보기만 해도 맛있는 참치 마요가 완성이됩니다! 저 상태로 크래커에 올려 먹어도 너무 맛있을 것 같네요^^ ㅎㅎ

 

참치마요와 밥을 넣고 그냥 비벼먹어도 물론 맛있지만! ㅎ 여기에서 스크램블 에그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밥 1인분에 계란 1개정도 스크랩을 에그를 미리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하지만 저는 계랸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2개를 넣어 먹었습니다.ㅎㅎ

 

자 이제 밥을 접시 가운데에 올려주시고 밥의 주변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쭉 둘러주세요~ 그리고 밥위에 참치마요를 올려주시고 그 위로 김가루를 뿌셔주시면 보기에도 침 넘어가는 참치마요 덮밥이 완성됩니다!.ㅎㅎ

 

참치마요주먹밥의 가장 큰 장점은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도시락으로 만들어 갔을때도 주먹밥 하나씩 쉽게 먹을 수 있고 그 맛도 너무 맛있어서 든든하게 언제 어디서든 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요!

 

하지만 이번 참치마요덮밥은 비비고나면 주먹밥과 똑같은거 아니냐고 하실 수 있지만 양파와 설탕, 식초등의 맛이 단무지와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맛볼수 있고 계란이 추가되면서 더욱더 다채로운 맛을 느낄수 있어요~ 저의 개인적인 취향은 덮밥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