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참치죽 레시피~ 죽 전문점에서 사먹는 그맛!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이 좋지 않을때나 기운이 없을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죽을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어요~ 백종원의 참치죽레시피로 죽 전문점에서 파는 것 같은 참치죽을 완성했습니다!!

 

<기본 재료>

 

애호박 1/5정도, 당근 1/5 정도, 참치 한캔, 새우가루, 밥 한공기, 식용유, 소금, 참기름 1큰술

 

 

<만드는 법>

 

1. 애호박과 당근은 잘게 잘라서 참치와 볶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자른 애호박과 당근을 먼저 볶아주세요

 

3. 볶은 애호박과 당근에 참치를 넣고 조금더 볶아주세요

 

4. 밥 한공기를 넣고 밥이 충분히 잠길만큼 물을 넣어주세요

 

5. 센불로 끓여주시면 밥이 물에 불어납니다. 이때 새우가루를 넣어주세요. 새우가루가 없으면 마른 새우를 갈아서 사용하셔도 되고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6. 한번 더 끓여주시고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춰시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섞어주시면  맛있는 참치죽 완성입니다!

 

 

완성된 참치죽에 통깨 조금 뿌려서 드시면 너무 담백한 그 맛이 죽 전문점에서 파는 딱 그 맛이네요!ㅎㅎ

 

그럼 이제부터 제가 만들어 본 참치죽 보여드릴께요~ 자 출발!

 

1. 재료 준비

 

재료는 이렇게 간단할 수 없습니다. 애호박 조금, 당근 조금, 참치 1캔, 밥 한공기만 있으면 됩니다.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새우가루를 넣어주는데 저는 집에 새우가루가 없어서 마른 새우를 믹서기로 갈아서 사용했습니다.ㅎㅎ

 

애호박과 당근은 볶아서 죽에 넣어줘야하기 때문에 잘게 잘라주세요~ 식감이 조금 있을 수 있도록 조금 크게 잘라도 되는데 저는 아주 잘게 잘라서 참치와 죽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요리해서 먹는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식용유를 냄비에 두르고 호박과 당근을 잘 볶아주시고 참치도 볶아주세요~ 죽과 함께 끓이기 전에 재료를 살짝 볶아서 익혀주어서 더욱 더 깊은 맛을 내주는 것 같아요~ 

 

 

밥 한공기도 넣고 물을 밥이 잠길만큼 넣어주세요~ 밥이 물을 머금으면 양이 아주 많이 불어납니다. ! 밥 양조절 잘해주세요~ ㅎㅎ 밥 한공기라고해서 혼자서 가볍게 드실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될 것 같아요ㅜ 

 

마른 새우를 갈아만든 새우가루~ ㅎㅎ 더욱 깊은 맛 추가요.ㅎㅎㅎ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큰술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백종원의 참치죽 완성입니다!!!

 

 

검은 통깨를 조금 올려주니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깍두기와 함께 먹으니 너무 잘 어울리네요~ 평소에 해먹던 죽과는 역시나 다른 맛이었어요. 그냥 단순히 밥을 끓인 맛이 아닌 재료들과 잘 어우러져 담백한 참치죽의 맛이 나네요^^ 어린 아이들 식사로도 아주 좋을것 같고 몸이 좋지 않거나 입 맛 없을때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서 잠깐 참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 우리는 왜 참치를 먹어야하는가?

 

참치는 생참치로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지만 캔참치도 마찬가지로 참치의 영양소는 그대로 가지고 있으니 그 효능도 동일하겠죠?ㅎ

 

1) 참치의 DHA는 뇌를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학습능력을 높여주고, 치매예방,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동맥 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는 혈관 속 피를 맑게 해주어 피부이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참치는 단백질은 높지만 지방 함량이 적어서 칼로리대비 살은 많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