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골뱅이 무침 만들기 (feat : 소면) 매콤하고 담백한 그맛!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콤하고 알싸한 골뱅이 무침을 소면과 함께 만들어서 먹어보았어요^^ 물론 레시피는 배신하지 않는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이죠?!

 

<기본 재료>

 

골뱅이 1캔, 소면, 양파 1/2개, 당근 1/2개, 오이 1/2개, 양배추 조금, 대파 1대, 깻잎 약간, 청양고추 1~2개

 

 

<양념 재료>

 

고추장 1/3컵, 설탕 1/3컵, 식초 1/3컵, 굵은 고추가루 1/2큰술, 고운 고추가루 1/2큰술

 

 

<만드는 법>

 

1. 대파는 가늘게 파채를 만들어 잘라 주시고 오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셔도 되고 채를 썰어서 준비해도 좋습니다

 

2. 양배추와 양파, 당근, 청양고추는 골뱅이와 섞어 먹기 좋도록 채를 썰어주시고 깻잎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고추장 1/3컵, 설탕 1/3컵, 식초 1/3컵, 굵은 고추가루 1/2큰술, 고운 고추가루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면이 끓으면 물을 한번 더 부어서 다시 끓기 시작하면 건져내어 찬물로 식혀주세요

 

5. 넓은 볼에 야채를 전부 넣고 골뱅이도 함께 넣어서 양념장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6. 간을 보고 야채의 양에 맞추어 매운 맛이 부족하면 고추장과 고추가루를 조금 추가해주세요

 

7. 골뱅이에 통깨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소면과 접시에 담으면 골뱅이 소면 완성입니다.

 

 

너무 나도 맛있는 골뱅이 무침을 소면과 함께 비벼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더 맛있는 그맛이었습니다! ㅎㅎ 제가 직접 만들어본 골뱅이 무침 한번 보시죠!!!

 

 

1. 재료준비

 

백종원의 골뱅이 무침 레시피에는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야채가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물론 그 만큼 더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겠죠?ㅎ 먼저 오이는 저는 통으로 1개다 사용했어요~ 골뱅이를 오이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더라구요ㅎㅎ 오이는 채를 썰어주셔도 되고 저처럼 통으로 동그랗게 잘라 주셔도 좋습니다.

 

양배추 약간, 양파 1/2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1~2개, 깻잎 약간은 가늘게 채를 썰어서 골뱅이 1캔과 함께 비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고추는 고추가루가 맵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2.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1/3컵, 굵은 고추가루 1/2큰술, 고운 고추가루 1/2큰술, 설탕 1/3컵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고운 고추가루가 없어서 굵은 고추가루 1큰술을 사용하고 나중에 매운 맛이 조금 부족한것 같아서 1큰술 더 추가했는데 저희집 고추가루가 매운 편이라 조금 매콤하더라구요.ㅎㅎ 

 

3. 골뱅이 무침 만들기

 

야채를 전부 넓은 볼에 담아주시고 캔에 있던 골뱅이 1캔을 전부 넣어 주세요~ 국물은 조금만 추가해서 넣었구요! 양념장을 넣고 전부 비벼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배일때까지 잘 섞어주세요! 이제 통깨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서 한번더 비벼주시면 골뱅이 무침은 완성되었습니다!!!

 

4. 소면 삶기

 

골뱅이 무침이 준비하고 소면을 삶아주었는데요.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소면을 끓이다가 물을 한번 더 넣고 끓여주세요~ 충분히 익은 소면은 건져내어 찬물로 식혀주시면 소면 준비는 끝입니다!

 

 

넓은 접시에 골뱅이와 소면을 올려주고 골고루 비벼서 먹으면 정말 이런 꿀 맛이 없네요ㅎㅎ 매콤 새콤한 골뱅이 양념이 소면과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역시 백종원 골뱅이 무침 레시피도 배신하지 않았네요~ ㅎ

 

자 그럼 여기서 골뱅이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ㅎ

 

* 우리는 왜 골뱅이를 먹어야 하는가?

 

1) 골뱅이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천이라는 단백질 성분인 점액질이 피부에 탄력을 살려주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 골뱅이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자양강장에 도움이 콘스토로이친이라는 성분은 골뱅이에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4) 골뱅이의 타우린과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필수아미노산 성분들은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골뱅이의 타우린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