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스팸김치찌개 레시피~ 얼큰한 그맛!

안녕하세요~~ 요즘처럼 비가오는 장마철엔 얼큰한 김치찌개가 생각나곤하죠? 오늘 저녁에는 백종원의 스팸김치찌개를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얼큰한 그 맛이 너무 맛있네요! 역시 백종원 레시피에요ㅎㅎ

 

<기본 재료>

 

스팸 1개, 두부 반모, 양파 1/2개, 김치 한컵, 참기름 1큰술, 쌀뜨뭇 500ml, 청양고추 2개, 대파1대

 

 

<양념 재료>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국간장 1큰술

 

 

<만드는 법>

 

1.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 스팸과 두부 그리고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김치를 먼저 볶아 주세요

 

3. 김치가 익기 시작하면 양파를 넣고 하얗게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3분 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4. 미리 준비한 쌀뜨물 500ml를 볶은 김치와 양파에 넣고 쎈불로 끓여줍니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두부 반모와 스팸 1개을 그리고 다진 마늘 반큰술과 고추가루 2큰술도 넣어주세요

 

6. 스팸의 맛이 우러나도록 5분이상 끓여주신후 대파와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7. 국물의 간을 보고 국간장 1큰술을 넣어주시면 완성!!

 

 

후후~ 너무 나도 맛있는 스팸 김치찌개가 뚝딱 완성되었네요! 김치와 양파를 먼저 볶아주고 쌀뜨물을 사용하는 점이 백종원 아저씨의 꿀팁인것 같아요~ 참기름에 볶은 김치의 감칠맛이 너무 맛있어요^^

 

자 그럼 이제 제가 만들어본 과정을 보여드릴께요^^가시죠~

 

양파 반개와 대파1대, 스팸1개, 두부 반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김치와 양파는 함께 볶아줄 거라서 양파는 가늘게 잘라주었어요. 김치는 1컵 정도 사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1컵 반정도 유리볼에 담아주었어요~ 왜냐면 스팸은 김치와 함께 먹어야 더 맛나니까요.ㅎㅎ

 

청양고추와 대파도 잘게 잘라주시면 재료 준비는 끝입니다! 이제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김치를 먼저 볶아주세요~ 김치가 익기시작하면 양파도 넣고 양파가 하얗게 익기 시작할때까지 같이 볶아주세요! 약 3분정도 볶으면 될 것 같아요^^

 

볶은 양파와 김치에 미리 준비한 쌀뜨물 500ml를 넣어주세요~ 김치찌개에 쌀뜨물을 사용하는 것은 백종원아저씨의 꿀팁인것 같아요^^ 그리고 쎈불로 물을 끓여주시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합니다. 이때 잘라놓은 두부와 스팸을 넣어주시고 다진 마늘 반큰술과 고추가루 2큰술도 넣어주세요. 저희집 김치가 약간 매운 편이고 김치 국물을 조금 넣어주었기 때무에 저는 고추가루 1큰술만 넣었습니다. 그리고 스팸의 맛이 우러나올때까지 5분정도 끓여주신 후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되지만 저는 귀찮아서 한번에 전부 투하!ㅎㅎ 

 

보글보글 끓인 찌개의 간을 보시고 국간장 1큰술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이미 충분히 짠맛이 있어서 국간장은 넣지 않았어요 ~ 이렇게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스팸김치찌개에 라면 사리를 추가했어요~ ㅎㅎㅎ 냄비에 한쪽끝에 라면사리 하나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었습니다. 국물이 너무 졸아서 물을 조금 더 추가했구요~ 이렇게 맛있게 익은 라면과 스팸 김치이 조합은 말안해도 아시겠죠?ㅎㅎㅎ

 

자 ~ 여기에 계란말이까지 하나 추가하면 밖에서 사먹는 딱 그 스팸 김치찌개 세트 완성이요~ 비오는날 밥한공기 뚝딱하며 라면사리 추가하여 스팸과 김치가 어우러진 한상이라 정말 죽여줍니다!!

 

참기름에 볶은 김치의 맛이 국물의 감칠맛을 더해주고 스팸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라면 사리도 쫄깃쫄깃 너무 맛있구요! 여러분들도 백종원의 스팸 김치찌개 레시피로 비오느날 한끼 해결해보세요 ~ 정말 맛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