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참치마요주먹밥~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

안녕하세요~ 오늘의 한끼는 어떻게 해결할까? 요새 다양한 요리를 해먹으니 너무 재미있네요^^ 오늘은 닭발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백종원의 참치마요 주먹밥을 해먹어보았어요~ 간단하면서도 너무나도 든든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었네요 ㅎ

 

<기본 재료>

 

밥 1공기, 참치 반캔, 단무지 4조각, 처양고추1개, 김가루, 마요네즈, 후추, 통깨, 소금

 

 

<만드는 법>

 

1. 참치캔에서 참치를 꺼내서 기름을 빼주세요

 

2. 청양고추, 단무지를 잘게 잘라주세요

 

3. 조미된 김가루를 준비해주시고 김가루가 없으면 김을 가늘게 잘라서 사용해주세요

 

4. 밥과 참치, 청양고추, 단무지 그리고 마요네즈 1큰술을 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주먹밥 모양으로 만들어 주시면 완성!

 

 

너무 쉽고 간단하죠~? 제가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쉽고 맛있더라구요! 제가 만드는 과정 한번 보여드릴께요~ 따라오세요! 출발!

 

저는 1인분 기준으로 준비했어요~ 참치 150g짜리 한캔중 반캔을 사용했습니다.! 2인분을 준비하시는 분은 밥2공기에 참치 한캔 정도 넣으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단무지도 4조각을 잘게 잘라서 사용했구요!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잘라서 넣어주었어요~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청양고추를 추가하시면 되겠죠?ㅎ

마지막으로 집에 김가루가 없어서 김을 대신해서 잘게 잘라서 넣어주었어요~

 

밥 한공기에 단무지, 청양고추, 참치, 김가루를 넣은 후 마요네즈 1큰술과 함께 잘 섞어 주시면 참치마요비빔밥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두손에 비닐장갑을 끼고 주먹밥 모양으로 돌돌 굴려 주시면 참치 마요 주먹밥이 완성되죠!ㅎㅎ

 

식당에서 파는 참치마요주먹밥과 조금 비주얼이 다른것 같다고 느꼈는데 식당에서는 주먹밥을 만든후 그 겉면에 김가루를 뿌려서 김가루가 더 골고루 밥에 뭍은 느낌이 있었던것 같아요~ 저도 다음번에는 한번 주먹밥을 만든 후 겉면에 김가루를 뭍혀 보려구요~ ㅎㅎ

 

이렇게 간단히 주먹밥 4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단무지를 좋아하는 저는 단무지 추가요 ~ ㅎㅎㅎ 주먹밥 4개 먹고나니 든든하네요~ 집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가족들과 소풍갈때에도 간단히 준비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