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돼지고기 장조림 레시피! 정말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또 하나의 밥도둑인 백종원의 돼지고기 장조림 레시피로 돌아왔습니다! 밥에도 비벼먹고 짭쪼름한 맛이 아주 일품인 돼지고기 장조림!! 직접 만들어보았어요^^

 

[기본 재료]

 

돼지고기 안심 600 g, 메추리알(계란 대체가능), 꽈리고추(청양고추 대체가능), 

 

[양념 재료]

 

진간장 2/3컵, 설탕 2큰술, 물엿 1큰술, 맛술 3큰술, 물2컵, 대파, 양파, 표고버섯, 마늘, 멸치다시다팩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안심을 찬물에 30분 이상 담가서 핏물을 빼주세요

 

2. 메추리알(계란)을 미리 삶아서 껍질을 까주세요

 

3. 멸치와 다시다를 미리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주셔도 되고 멸치다시다팩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4. 핏물을 뺀 돼지고기 안심을 30분 정도 따로 삶아주세요

 

5. 맛간장을 만들기 위해서 물 2컵과 진간장 2/3컵, 설탕 2큰술, 물엿 1큰술, 맛술 3큰술, 대파, 양파, 표고버섯을 멸치 다시다팩과 넣고 끓여주세요

 

6. 끓인 간장에서 재료들을 체로 건져내 주세요

 

7. 삶을 돼지고기를 잘게 잘라서 계란과 함께 간장에 넣어주세요

 

8. 간장에 돼지고기와 삶을 계란을 넣고 졸여주세요

 

9. 졸인 돼지고기와 계란에 꽈리고추를 넣고 약불로 20분 정도 더 졸여주시면 완성!!!

 

한번에 적당한 양을 해두시고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밥먹을때마다 조금씩 꺼내드시면 이보다 더 좋은 밥 반찬이 없죠?ㅎㅎ 자 그럼 이제부터 제가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가시죠!!!

 

돼지고기 안심 300g을 찬물에 넣고 핏물을 빼주었어요~ 집에 남은 돼지고기 안심만큼만 했는데 한번에 더 많은 양을 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계란 5개 삶아서 미리 껍질을 벗겨주었구요^^ 핏물을 뺀 돼지고기를 미리 뜨거운 물로 30분 정도 삶아주세요~

 

이제 맛간장을 만들 차례입니다! 저는 미리 집에 있는 멸치와 다시다를 끓여서 육수를 만들었어요~ 육수를 2컵정도 냄비에 넣고 진간장 2/3컵, 설탕 2큰술,물엿 1큰술, 맛술 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고추, 대파, 표고버섯(저는 없어서 생략ㅜ)을 넣어주세요~ 물이 완전히 끓고 야채가 흐느적 거리기 시작하면 야채를 체로 전부 걸러내 주세요~ 

 

삶은 돼지고기는 잘게 잘라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돼지고기 장조림은 아무래도 찢어먹는게 제맛이지만 저는 가위로 잘게 잘랐어요~ 너무 뜨거워서ㅜㅜ 그리고 끓인 간장에 삶은 계란과 고기를 넣고 졸여주세요~~ 온 집안에 간장의 향기가 진동하네요.ㅎㅎㅎ 맛있는 냄새가 나니 빨리 먹고 싶어져요.ㅎㅎ

 

자 이렇게 계란과 고기를 졸이다가 꽈리 고추를 넣어주시고 한번 더 졸여주세요~ 저는 청양고추로 대체했습니다. 간장에 매콤한 맛이 더해지면서 더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거든요ㅎㅎ 그런데 청양고추 5개로는 조금 부족했는지 매운맛이 덜나서 조금 아쉽긴했어요~~

 

이렇게 삶은 계란에 간장색이 묻어날때쯤이면 맛있는 돼지고기 장조림 완성입니다!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대로하니 간장이 정말 너무 맛있네요.ㅎㅎ 

 

이렇게 계란과 돼지고기를 밥에 얹어먹어도 맛있고 버터와 함께 비벼서 깍두기와 함께 먹어도 정말 꿀맛인 밥도둑 백종원 돼지고기 장조림! 오늘 저녁 식탁에는 한번 만들어보세요~~ㅎㅎ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