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중독적인 그맛!!

평소 대패삼겹살을 자주 먹는데 후라이팬에 바싹 구워서 담백하게 먹는 것을 좋아했었습니다~ 오늘은 와이프가 좋아하는 두루치기 스타일로 한번 도전!! 백종원 아저씨의 대패 삼겹살 두루치기 레시피라면 실패없다!! ㅎㅎ 정말 꿀맛같은 대패 삼겹살 두루치기 레시피입니다~~~너무 맛있어요^^

 

[재료]

 

초장(고추장 1큰술, 설탕 1.5큰술, 식초 4큰술, 고춧가루 2큰술),참기름, 간장소스(진간장 반컵, 물반컵, 맛술 반컵), 대파채, 양배추, 대패삼겹살 600g, 마늘(슬라이스)

 

[만드는법]

 

1. 양배추를 잘게 채를 한움큼 정도 썰어 주세요

 

2. 대파채를 양배추의 2배정도로 만들어주세요 (대파채 써는 방법은 아래에)

 

3. 양배추채와 파채를 골고루 섞어 주세요

 

4. 초고추장은 고추장 2큰술, 설탕 1.5큰술, 식초 4큰술, 고추가루 2큰술을 섞어서 만들어주세요

 

5. 양배추,파채에 초고추장을 넣고 잘 버무려 주시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해주세요

 

6. 진간장 반컵, 물 반컵, 맛술 반컵을 1:1:1의 비율로 넣고 간장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7. 고기와 편마늘을 넓은 후라이팬에 넣고 구워주세요

 

8. 간장 소스를 넣고 끓이다가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양배추 파무침을 올려주세요

 

9. 파무침의 숨이 죽을때까지 섞지 말고 그냥 올려주세요

 

10. 여기서 고기와 파무침을 섞기 전 국물이 졸지 않게 끓이는 게 포인트입니다.(국물이 너무 졸았으면 물을 좀 더 넣어주세요)

 

11. 파무침의 숨이 죽으면 대패 삼겹살과 잘 섞어 주세요. 조금더 빨갛고 매운 맛을 원하시면 고추가루를 더 뿌려주세요!!

 

 

자 그럼 제가 만드는 것 한번 보시죠^^

 

기본 재료는 대패 삼겹살, 양배추, 대파, 마늘 끝입니다~ 양배추는 채를 썰어 파채와 같이 넣어줄거에요~ 양배추는 너무 잘게 썰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무침에 양배추를 더해주는 이유는 그래야 파채만 먹는 것보다 식감이 더 아삭 거리고 좋기 때문이에요!!

 

* 파채 써는 팁!!

파채를 따로 팔기도 하지만 집에 있는 대파를 이용해 파채를 써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께요

1) 파를 완전히 반을 가르지 않고 절반 정도만 칼집을 내어주시고

2) 안쪽에 있는 부분을 빼고 겉면만남긴후 아래 처럼 세로로 접어 주세요.

3) 그리고 나서 칼로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쉽죠?!ㅎ

 

파채는 양배추의 2배정도 준비해주시고 마늘도 슬라이스를 해서 준비해주시면 이제 기본 재료는 준비 끝입니다.!ㅎㅎ 다음으로 초고추장과, 간장 소스를 만들어 볼거에요~~

 

* 초고추장 만드는법

고추장 1큰술, 설탕 1.5큰술, 식초 4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끝~~쉽죠?ㅎ 너무 뻑뻑하다면 물을 조금 넣고 섞어주세요~~ 

 

*간장소스 만드는법

진간장 반컵, 물반컵, 맛술 반컵 1:1:1의 비율로 넣어주세요~~ 그럼 준비완료!!

 

양배추와 파채를 초고추장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고기를 익혀주다가 함께 볶아줄거에요^^

 

자 이제 본격적인 요리의 시작입니다.! 넓은 후라이팬에 대패 삼겹살과 마늘을 넣고 익혀줍니다.! 미리 준비한 간장소스를 넣고 쎈불로 익혀주세요~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파무침을 고기위로 잘 펴서 올려주세요~! 파무침이 조금더 많았어도 괜찮을것 같네요.ㅎㅎ

 

여기서 포인트는 1) 파가 숨이 죽을때까지 고기와 섞지 말것, 2) 국물이 졸지 않도록 끌여 줄것 이 2가지는 꼭 기억해주세요~ㅎ 파무침의 숨이 죽으면 대패 삼겹살과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조금 더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빨간 고추가루를 팍팍 더해서 섞어 주세요~ 저도 처음에는 이상태로 먹으려하다가 와이프가 더 빨갛고 매운 맛을 원해서 고추가루를 더했더니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자 이렇게 백종원 아저씨으 대패삽겹살 두루치기가 완성 되었습니다.~~보기만 해도 군침 돌죠? 솔직히 예상외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늘을 많이 넣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구요!파와 양배추도 더 넣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상추와 배추쌈을 같이 먹었는데 정말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ㅎㅎ 밥한공기 뚝딱 이더라구요! 배부른데 계속 들어가는 중독적인 약간 자극적인 맛.ㅎㅎ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는 실패가 없죠.ㅎㅎ

 

오늘도 너무 맛있는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레시피로 배를 채웠네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 해보세요^^ 정말 대박 맛있습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