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우럭 매운탕 황금 레시피~ (feat : 수제비) 끝내주는 맛!!

장모님에 싸주신 우럭 2마리! 매운탕에 수제비가 생각나는 오늘~ 미나리 뜸뿍 넣고 실패 없는 백종원 우럭 매운탕 레시피로 한번 가보시죠!!

 

<기본재료>

 

우럭 2마리, 느타리버섯(새송이버섯), 청양고추 2개, 대파 1대, 애호박, 무, 미나리, 밀가루 반죽(수제비), 맛술 1큰술

 

<앙념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생강가루, 새우젓 1큰술

 

<만드는 법>

 

1. 다시다와 멸치를 넣고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2. 밀가루 만죽을 만들어서 숙성을 시켜주세요

 

3. 버섯, 청양고추, 대파, 애호박, 무, 미나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4. 우럭 2마리는 내장을 빼고 지느러미를 잘라서 핏물을 잘 닦아주세요. 머리도 같이 넣고 끓여야 맛있습니다.

 

5.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생강가루, 새우젓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2마리 2인분 기준이니 1인분만 만드시면 양념의 양을 반으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6. 밀가루 반죽을 꺼내어 수제비 용으로 조금씩 떼어서 준비해주세요

 

7. 다시다 육수에 무를 먼저 넣고 끓여주세요

 

8. 육수가 끓으면 우럭과 양념장을 넣고 같이 끓여주신후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9. 쎈불로 매운탕을 끓여서 우럭을 익히고 수제비와 대파, 고추, 버섯, 미나리,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10. 애호박이 투명해지도록 익을때쯤 맨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넣고 조금만 더 끓이면 백종원 우럭 매운탕 완성!!!!!

 

집에서 만든 매운탕에서 이런 맛을 날줄은 몰랐네요~ 역시 백종원 레시피만 따라하면 만사 ok~ 그럼 이제부터 제가 만드는 것 보여드릴께요. Let's go~~~

 

 

1. 기본 재료 준비

 

가장 먼저 다시다와 멸치를 넣고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밀가루 반죽을 먼저 만들고 난 후에 냉장고에 넣고 숙성시키면서 기본 재료들을 준비해주세요. 우럭2마리, 애호박, 무, 미나리, 느타리 버섯, 청양고추, 대파, 수제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느타리 버섯을 좋아해서 느타리버섯을 넣었는데 새송이 버섯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양은 좋아하시는 만큼 듬뿍!! 야채에서 채수가 나오기 때문에 야채의 양에 따라 매운탕을 끓이면서 간을 잘 맞춰주세요~

 

2. 양념장 준비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생강가루, 새우젓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시면 끝!

 

3. 매운탕 끓이기

 

육수에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무를 먼저 넣고 끓여주세요~시원한 맛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우럭도 넣어주시구요! 생선은 머리가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 절때 빠뜨리지 말고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국물을 다 우려내고나면 건져서 버리고 살만 먹으면 되니까요ㅎㅎ 양념장을 넣어서 섞어주시고 간을 소금으로 조금 맞춰주세요! 다음으로 준비한 수제비를 잘 익히기 위해서 야채를 넣기 전에 넣어줍니다! 수제비를 다 넣고 쎈불에 팔팔 끓이면서 맛술을 1큰술 투하!!! 감칠맛 추가요~~~ 우럭 살이 하얗게 익어가기 시작하면 야채를 넣을 시간이 됩니다!!!

 

대파와 고추, 애호박, 느타리 버섯을 먼저 넣은 후에 애호박이 투명하게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저는 생략했지만 홍고추가 있으시면 1개정도 넣으셔도 꿀맛 추가입니다~ 비주얼도 더 먹음직 스럽구요^^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넣어주시고 조금만 더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쉽쥬???

 

자 정말 바닷가에서 평상 위에서 먹으면 정말 꿀맛 그 자체일듯한 매운탕이 완성되었습니다!!! 집에서 먹는 맛이 어떨까요?ㅎㅎ 와우~ 수제비와 우럭 그리고 야채들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ㅎㅎ 특히나 국물이 끝내줘요! 개인적으로 집에서 매운탕은 자주 해먹지는 않지만 이번에 혹시나 싶었는데 너무 맛있네요!!

 

이렇게 야채와 우럭을 그릇에 담아서 밥 한공기와 함께 먹으면 그야 말로 뚝딱이네요! 와이프와 우럭 한마리씩 해치웠는데 야채도 많고 수제비도 먹으니 배가 정말 부르네요~~~ 하지만 멈출수 없는 그맛때문에 바닥까지 다 긁어버렸어요.ㅎㅎ

 

백종원 우럭 매운탕 꼭 한번 해드셔 보세요~ 우럭이 아니라도 다른 매운탕도 비슷한 양념으로 가능하니까 참고 하시구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