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느타리버섯 볶음 레시피 꿀맛 보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주아주 좋아하는 느타리버섯으로 볶음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물론 두말하면 잔소리인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이죠! 평소 고기도 좋아하지만 버섯을 곁들여 먹는걸 아주 좋아하는데 백종원 아저씨의 느타리버섯볶음 레시피는 역시 꿀맛 이더라구요^^ 그리고 요새 마트에 가면 느타리 버섯 가격도 아주 착하더라구요 2팩에 990원에 득템하였습니다.  

 

<기본 재료>

 

느타리버섯 1팩, 양파 반개, 당근 1/3개, 다진 마늘 1큰술, 대파 1대, 굴소스, 통깨

 

<만드는 법>

 

1. 먼저 느타리버섯 1팩과 대파 1대, 양파 반개, 당근 1/3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2. 대파와 양파 당근은 잘게 채를 썰어서 느타리 버섯과 함께 준비해주세요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을 먼저 볶아 주세요

 

4. 다진 마늘이 노릇하게 익기시작하면 당근과, 대파,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5. 양파가 투명하게 익기 시작할때쯤 느타리버섯을 넣고 양조간장 1큰술과 굴소스 1큰술을 넣어줍니다.

 

6. 오래볶으면 버섯이 질겨 질수도 있고 물이 나와 안좋을 수 있으니 센불로 빠르게 볶아 줍니다

 

7.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느타리버섯 볶음 완성!~ 접시에 담아서 밑반찬으로 아주 제격입니다!

 

 

자 그럼 제가 직접 백종원의 느타리버섯볶음으로 요리하는 것을 보여드릴께요~ 가시죠ㅎㅎ

 

 

아래 사진처럼 느타리 버섯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버섯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2팩을 준비했습니다ㅎㅎ 양파와 대파 당근은 깨끗하게 씻어서 채를 썰어주세요~ 대파는 어슷썰기를 해주셔도 좋습니다! 버섯은 좋아하지만 양파와 대파 당근중 싫어하는 야채가 있으신 분은 과감하게 빼셔도 좋을것 같아요.ㅎㅎ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다진 마늘을 볶아 주세요~ 마늘의 향이 버섯 볶음을 더욱 맛깔나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잘께 썰은 대파와 양파 당근을 넣고 가티 볶아주세요~ 저는 조금 두껍께 썰었지만 더 얇게 썰어주시면 버섯과 같이 먹기 더 좋을 것 같아요^^

 

야채를 골고루 익혀 주시다가 양파가 하얗게 익기 시작할때까 느타리 버섯을 넣을 타이밍입니다! 2팩을 넣었더니 양이 조금 많네요.ㅎㅎ 

 

양조간장 1큰술과 굴소스 1큰술 그리고 후추와 통깨를 조금 넣어주시고 함께 볶아 주시면 됩니다. 버섯을 너무 오래 볶으면 질감이 질겨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섯에서는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물이 나오기 전에 센불로 빠르게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자 이제 이렇게 느타리버섯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ㅎㅎ 이렇게 만들어서 밑반찬으로 식사하실때 함께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특히나 저는 고기를 먹을때는 항상 버섯을 곁들여 먹는데 느타리 버섯은 항상 그 1순위랍니다~ 여러 야채들과 버섯이 어울려서 그 맛의 조합이 더욱 꿀맛인것 같아요~ 사실 저는 대패 삼겹살을 구워서 이 야채 볶음과 같이 먹었더니 더더욱 조합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리고 버섯을 많이 먹고 나면 장운동도 잘되고 몸도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는 느낌^^ 오늘 저녁에는 백종원의 느타리 버섯볶음 꼭 해드셔보세요~! 가족들이 아주 좋아할거에요~ 저도 어렸을때는 버섯을 싫어했지만 왜 그랬는지 모르겠더라구요.ㅎㅎ 제 아이에게는 꼭 먹여줄려구요.!

 

 

여기서 잠깐 느타리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 우리는 왜 느타리버섯을 먹어야 하는가?

 

1) 느타리버섯은 식물성 식이섬유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느타리버섯은 100g 당 24 칼로리로 매우 낮음에도 포만감이 높습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의 일등 공신으로 불리우는 느타리 버섯은 식욕 억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먹으면서도 살을 뺄수 있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느타리버섯은 비타민 HRK 아주 풍부한데요 비오틴이라고도 불리는 이 성분은 지방산과 단백질 대사를 도와서 모방 성장과 조직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두피에 영향을 공급해주어 모근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