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프렌치 토스트 레시피~ 간단히 먹는 고급스러운 아침!

안녕하세요~ 휴일을 맞아서 아침을 간단히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백종원 아저씨의 프렌치 토스트로 깔끔하게 해결했어요~

 

[재료]

 

식빵 3개, 우유, 버터, 계란 3개, 시나몬 가루, 소금(설탕)

 

[만드는법]

 

1. 먼저 계란을 넓은 볼에 넣고 잘 풀어주세요, 계란은 식빵 1개당 1개 분량으로 넣어주시면 되요!

 

2. 잘 저은 계랸에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약간 단맛을 원하시는 분은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3. 계란에 우유를 계란과 동일한 비율로 넣어주세요

 

4. 계란과 우유를 잘 섞어주시고 시나몬 가루를 섞어서 저어주시면 계란물은 완성입니다!

 

5. 후라이팬을 약불로 조절해주시고 버터를 둘러서 녹여주세요

 

6. 식빵에 계란물을 충분히 입히고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7. 노릇노릇하게 익을때 뒤로 뒤집어서 구워주시면 완성!

 

참 쉽죠? 간단하기도 하지만 백종원 아저씨의 황금 비율과 불조절하는 방법등을 잘 맞춰주시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자 그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가시죠!ㅎㅎ

 

1. 재료준비

 

식빵,버터, 계란, 시나몬가루, 소금, 우유를 준비해주세요. 시나몬 가루는 없으시면 생략 하셔도 됩니다^^ 식빵은 잘라서 구워주셔도 되고 다 구운후에 잘라주셔도 되요~ 저는 먹기 좋게 잘라서 구웠습니다. 

 

 

 

2. 계란물 준비

 

계란을 풀어서 소금을 넣어주세요,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넣어주시구요. 다 만든 다음에 설탕을 찍어드셔도 됩니다^^ 우유는 계란과 동일한 양으로 비율을 맞춰서 넣어주세요! 백종원 아저씨의 첫번째 팁입니다ㅎㅎ 그리고 시나몬 가루와 함께 섞어 주시면 계란물 완성입니다! 쉽죠?ㅎㅎ

 

 

3. 식빵 굽기

 

후라이팬을 약불로 조절해 주세요! 백종원 아저씨의 두번째 팁입니다! 버터를 넣고 굽기 때문에 센불로 구우면 타버립니다. ㅜㅜ 백종원 아저씨의 마지막 3번째 팁은 식빵에 계란물을 충분히 입혀 주시는데 너무오랫동안 담가 두지는 마세요.ㅎㅎ 식감이 안좋아집니다.ㅜ 한쪽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서 가운데 부분이 약간 부풀어 오를때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맛있는 프렌치 토스트가 완성되었어요~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냠냠!!

추가적으로 슈가 파우더나 메이플 시럽과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구요! 그냥 드셔도 좋습니다~ ㅎㅎ 저는 설탕찍어멋었어요~! 커피와 함께 먹는 프렌치 토스트 너무 맛있네요.^^

 

간단하게 요리하면서도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준 몇가지 팁을 정리해 볼께요. 이것만 주의하셔서 프렌치 토스트 만들어주시면 너무너무 맛있는 토스트 완성 될거에요~~~

 

백종원 황금 레시피 팁!

1)계란과 우유는 동일한 양만큼 비율을 맞춰 넣고 섞는다.

2)식빵을 구울때 불은 꼭 약불로 조절해준다. (버터가 타지 않도록)

3)식빵은 계란에 너무 오래 담가두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