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브로콜리 수프 레시피~ 아이도 잘 먹어요^^

안녕하세요~ 남은 브로콜리가 있어서 간단히 백종원 아저씨의 브로콜리 수프를 해먹었어요~ 아이에게 해주어도 너무 좋을것 같네요^^

 

[기본 재료]1인분 기준

 

우유 250ml, 밀가루 25g, 버터 25g, 브로콜리 반개, 파마산 치즈, 소금, 후추, 물

 

[만드는법]

 

1. 먼저 버터, 밀가루, 우유는 1 : 1: 10의 비율로 준비해주세요~ 인원수 만큼 맞춰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2. 브로콜리는 깨끗하게 씻어서 줄기 부분은 잘라주시구요~ 끓는 물에 15초정도 빠르게 데쳐 주세요

 

3. 데친 브로콜리는 믹서기에 물을 반컵정도 넣고 잘게 갈아주세요~ 특히 아이가 먹으려면 건더기 없이 잘게 갈아주셔야해요! 

 

4. 냄비에 불을 켜고 약한 불로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버터를 먼저 녹여주세요

 

5. 녹인 버터에 밀가루를 두르고 골고루 저어주세요

 

6. 우유를 넣고 조금 쎈 불에 끓여주세요

 

7. 수프가 끓기 시작하면 파마산 치즈를 넣고 치즈를 녹여 주세요

 

8 접시에 수프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드시면 완성!

 

평소에 수프는 가루로 만들어진 것을 끓여 먹었는데 직접 해먹으니 복잡하지도 않고 간편하고 또 더욱 맛있더라구요^^

자 지금부터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버터와 밀가루 브로콜리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버터와 밀가루 우유의 비율은 1:1:10으로 맞춰주시구요~ 아이가 먹을거면 버터의 양을 조금 줄여서 해도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저는 아이에게도 맛을 보여주려고 무염버터를 사용했는데 그래도 버터가 많은 것 같아서 아이에게는 미안하지만 조금만 주고 제가 다 먹었어요.ㅎㅎ

 

브로콜리는 미리 잘라서 뜨거운 물에 15초 정도 데쳐주시구요~ 믹서기에 물을 반컵 정도 넣고 잘게 갈아주세요! 브로콜리 줄기가 남으면 거칠어 질수 있으니 잘 갈아주시고 체로 한번 더 걸러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물을 너무 적게 넣으면 수프가 너무 되게 될 수 있으니 충분히 넣어주시구요~ 

 

자 이제 뜨거운 냄비를 약한 불로 조절하고 버터와 밀가루를 넣고 골고루 저어주시면 고소한 향이 올라옵니다! 우유를 넣어주시고 뜨거운 물로 끓여주시면 벌써 수프의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사실 수프를 이렇게 밀가루를 넣고 만든다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 만들어 보니 참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잘 저운 수프에 브로콜리를 넣고 조금 더 끓여주시다가 파마산 치즈를 넣어주세요! 저는 아이용 치즈를 넣었습니다.ㅎㅎ

치즈가 잘 녹을때까지 조금 더 끓여주시면 이제 완성입니다! 

 

자 맛있는 수프가 완성되었어요~ 맛을 한번 볼까요? 아! 심심합니다.ㅋㅋㅋ 아이용으로 간을 아무것도 안했더니 너무 심심하지만 그래도 맛있네요^^ 다만 버터가 조금 많이 들어간것 같아서 아이에게는 많이 주면 안될것 같네요.ㅎㅎ 

 

아이줄 것 조금만 남겨두고 제가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다 먹어버렸어요.ㅎㅎ 수프를 사서 끓여먹는 것 그리고 밖에서 먹는 수프들과는 훨씬더 뭐랄까 풍성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인공의 맛이 가미되지 않은 수프가 너무 짜지도 않고 맛있었네요~ 

 

수프를 보고 이게 뭐야 하는 아이의 표정입니다! ㅎㅎ 잘 받아먹는 아이를 보니 요리를 해준 보람이 있네요~ㅎㅎ

아이들 간식용으로 빵이나 과자 같은 것도 함께 먹어도 좋을것 같고 피곤하실때나 속이 불편하실때 가볍게 먹기도 좋을것 같아요~ 오늘은 백종원 브로콜리수프 레시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 그럼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 우리는 왜 브로콜리를 먹어야 하는가?

 

1)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셀레늄 그리고 설로라판 함량이 높아서 암세포에 대응할수 있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2) 크로콜리는 콜레스테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비도 완화시켜 줍니다.

 

3) 브로콜리는 비타민K, 칼슘, 마그네슘은 물론 칼륨까지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골다공증 위험을 낮춰주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4) 브로콜리는 루테인,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노안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5) 칼로리가 적어서 적은 양으로 충분히 포만감이 들고 설로라판과 바타민A,C가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줍니다.

 

6) 브로콜리에는 단백질, 셀리늄, 오케가3, 엽산등 정신건강을 돕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