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백종원 고구마 생채 비빔밥~ 맛남의 광장 레시피! 맛있네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남의 광장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로 돌아왔습니다^^ 고구마 특집이었죠? 고구마 피자에 이은 고구마 생채 비빔밥을 한번 해먹어 보았는데요~ 믿고 먹는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이니 기대해주세요

 

[재료]

 

고구마, 김, 대파, 멸채액젓, 간마늘,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 황설탕 한스푼, 식초, 꽃소금 조금, 참깨, 참기름, 고추장, 물, 밥

 

[만드는법]

 

1. 고구마는 껍질을 까지 않은 상태로 채를 최대한 가늘게 썰어서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세요

 

2. 대파를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 대파에 간 마늘, 멸치액젓, 소금, 식초, 설탕, 고운 고춧가루, 굵운 고춧가루를 넣고 함께 골고루 무쳐주세요

 

4. 고추장에 물 반스푼 정도넣고 비벼주세요

 

5. 밥위에 고구마 생채 무침을 올리고 고추장, 참기름을 더하면 완성!

 

늘 그렇듯이 몇가지 재료만 준비하면 금새 완성이 되는 백종원 레시피 한번 가볼까요?~

 

 

간마늘, 대파, 고구마,는 미리 준비해주세요~ 그러면 기본 재료는 끝입니다! 고구마는 껍칠채로 최대한 가늘게 썰어서 물에 담궈서 전분기를 빼주세요~ 저는 껍질을 별로 안 좋아해서 껍질을 미리 벗겨두었어요 그리고 칼질이 미숙해서 조금 두껍게 썰렸는데 나름대로 식감도 괜찮았네요^^ 

 

큰 볼에 고구마와 간마늘, 대파, 멸치액젓, 소금, 식초, 설탕, 고춧가루를 넣으면 거의 끝난거나 마찬가지입니다.!ㅎㅎ 고운 고추가루가 없어서 굵은 고추가루로만 맛을 냈는데 저희집 고추가루가 매운 편이라서 약간 맵더라구요~ 양념들은 조금씩 양을 조절해주시면서 간을 맞추면 될것 같아요^^

 

 

 

무 생채 같은 느낌이죠? 맛도 약간 액젓이 들어가서 김치같은 맛이 났는데 고구마의 달짝지근한 맛과 아삭거리는 식감이 어우러져서 또 새로운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역시 백종원 아저씨의 레시피는 생각하지 못한 맛을 개발해주시는 매력이 있죠?! ㅎㅎ

 

원래 방송 레시피에는 계란 후라이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고 고추장과 고구마 무침을 비벼서 김과 함께 싸먹었지만 저는 비빔밥에 계란이 없으면 서운한 사람이라 하나 더 넣어봤어요~ 이렇게 완성된 고구마 생채 비빔밥 정말 맛있어 보이죠?

밥을 비빌때 보니 고추장이 많은 것 같아서 조금 덜어내고 비볐어요~ 지금 보니 고추장이 정말 많아보이네요.ㅎㅎ 밥위에 참기름을 뿌려서 같이 비벼 드시면 더욱 고소한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한입 떠서 그냥 드셔도 되구요~ 김에 싸서 먹으면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더욱 맛있습니다! 고구마와 약간 매콤함이 어우러진 맛이 너무 맛있네요~^^ 저희집 고추가루가 매워서 그런지 저는 조금은 매운감이 있었는데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고추장의 양과 고추가루를 조금 조절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늘 새로운 맛이 기대되는 백종원 아저씨의 맛남의 광장 고구마 생채 비빔밥 ~ 꼭 한번 해먹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