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남의 광장 고구마피자 ~ 홍진영, 백종원 레시피^^ 정말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남의 광장 레시피로 돌아왔습니다! 홍진영이 옥수수를 듬뿍 넣고 고구마 피자를 만들었는데 반영이 썩 좋지는 않았죠? 백종원 아저씨가 햄과 베이컨 등을 추가해서 완성된 고구마 피자 직접 해보았습니다^^

 

[재료]

 

고구마, 달걀, 모짜렐라 치즈, 옥수수 콘, 식용유, 맛소금, 양파, 베이컨, 피망

 

[만드는법]

 

1. 고구마를 채를 썰고 피망, 양파, 베이컨, 햄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썬 고구마를 볶아서 익혀주세요

 

3. 달걀을 풀고 맛소금 한꼬집 넣어주세요

 

4. 볶은 고구마를 볼에 옥수수콘, 피망, 양파, 베이컨, 햄 그리고 계란을 넣고 함께 부어주세요

 

5. 에어프라이어에 반죽을 올리고 그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뿌려서 180도에서 9~10분정도 구워주세요

 

6. 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완성~~

 

특히 아이들한테 해주면 건강간식으로 아주 딱일것 같아요^^ 제 아이는 아직 어려서 못먹는게 아쉽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고구마피자 맛남의 광장 레시피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고구마는 채를 썰고 베이컨, 햄, 양파, 피망을 잘게 잘라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저는 피망이 없어서 파프리카를 썼는데 파프리카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혹시 조금 더 추가하고 싶은 재료가 있으면 조금 더 추가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먹을때 토마토 소스가 약간 아쉬워서 케첩을 조금 뿌려먹었는데 그것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먼저 고구마는 노릇노릇하게 후라이팬에 따로 익혀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때 고구마가 약간 덜익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조리를 해주시면 좋아요~ 볶음 고구마를 그냥 먹어도 맛있겠네요.ㅎㅎ 볶음 고구마는 큰 볼에 다른 재료들과 함께 모두 섞어 주세요~ 저는 고구마를 조금만 넣었는데 더 넣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 취향대로 더 넣고 싶은 재료들은 추가해주시고 반죽을 저어주세요~ 여러가지 색의 재료가 섞여서 야채와 햄 그리고 고구마의 향이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ㅎㅎ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반죽을 모양을 잡아 올려주세요~ 저는 일단 처음 만들어보는 거라서 양을 조금만 올렸습니다^^ 그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리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9~10분간 구워주시면 피자굽는 냄새가 진동을하며서 배가 고파집니다.ㅎㅎ

 

 

모짜렐라 치즈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내어 접시에 담아주세요^^ 고구마의 달짝 지근한 향과 파프리카, 양파의 향긋함과 치즈의 고소한 향이 어우러진 작은 피자 한판이 완성되었네요!ㅎㅎ

 

과일도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딸기도 한번 담아봤어요.ㅎㅎ  이제 한입 먹어볼까요? 우선 첫 식감은 제가 고구마를 조금 적게 넣어서 그런지 약간 반죽이 약한 느낌이 들었지만 재료들이 어우러져서 너무 맛이있었어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으면 너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간식꺼리로 아주 근사한 고구마피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맛남의 광장 고구마피자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